본문 바로가기

주식 리뷰/당일매매일지

6월25일 상승주식은 존버도 가능하구나

728x90
반응형

종가배팅의 장점

 

 

종가에 샀으면 몇일 더 홀딩을 해도 되는 것같다. 기회를 준다. 왜냐하면 종가배팅을 할때 기준이 상승하는 종목이니까 앞으로 더 상승할 종목을 사는것이다. 당장 몇일 내렸지만 물만 안타서 심리가 무너지지 않는다면 존버를 해도 될것같다. 종가배팅을 했을때 당일 거래대금이 평소보다 많이 터져야하고 매물대가 적은 종목을 샀기때문에 몇일뒤에 다시 오를 확률이 높다보니 존버가 가능하게 된다. 

 

 

 

 

세명전기

 

나주다스쿨 침착해님 강의를 들으며 아령운동을하고 있는데 갑자기 실시간 종목순위에 세명전기가 떠서 보니까 와 장대양봉 이렇게 클수가 없었다. 마이너스가 컷었는데 그걸 다 잡아먹고 상승시켜줬다 그래서 갑자기 이제 돌파의 관점으로 조금 더 기다렸다가 먹었다. 근데 조금더 기다렸으면 좀더 먹었을텐데 요즘 장이 줄때 먹어라 라는 약세장인것같아서 0.91퍼센트 31,843원 먹고 나왔다. 다행히 지금은 조금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네오셈

 

사실 종가쯤에 돌파로 도전했던건데 얼떨결에 종가배팅이된 종목이다. 그냥 오후에는 종가배팅을 하는게 좋을 것같다. 돌파를 하지말아야 할것같다 오후에는 승률이 엄청 더 많이 떨어지는 듯하다. 그래도 무튼 다행히 이건 종배의 관점이다 프로그램이 사주면 다시 올라갈것이다 내 자신을 최면을 걸어서 계속 버텼다.  종가에는 종가배팅만 하자.

 

 

 

 

 

 

 

HMM

 

실시간종목 상위에서 해운주가 많이 올라가있길레 아래로 조금 내려보니 많이 본 종목인 hmm 이 전고점을 뚫어주고 있는게 보여서 들어가서 먹고 나왔다. 첫번째는 타이밍이 기가 막혔는데 두번째는 물을 탓다. 간신히 다음 고점에서 빠져나와서 다행이지 이거 계속 흘렀으면 또 존버할뻔했다. 뭐... 해운주가 이제 다시 오를 것같다는 생각에 존버를 할테지만 손절을 해야 먹을때 많이 먹고 하는데 아 ... 하기가 싫다.... 장이 좋을때나 그렇게 해야겠고 장안좋으면 짧게 먹고 짧게 잃는 매매를 해야 할것같은데 그것도 쉽지 않다. 아 손절 정말 해야하긴하는데 기껏벌었는데 마이너스 찍힌거보면 너무 아쉽다. 

 

 

 

 

대한해운

거래대금 상위권에서 포함되어있어서 매매 했던 종목이다. 전고점 뚫어줄때 샀고 조금 올라서 팔았다. 판 이유는 대장주일것같지만 일단 요즘장이 고점 뚫어주면 짱돌던지는 주식이 많아서 줄때 먹자는 생각으로 팔고 나왔는데 다음에 조금더 오르더니 꼬구라졌다. 언제쯤 한번 주면 또 주고 계속 상승을 할련지 어서 그런날이 왔으면 좋겠다. 그전까지 이렇게 소소하게 먹고, 종배로 먹어야겠다. 

 

 

 

STX그린로지스

애매한 전고점 뚫어줄때 들어갔던것이다. 솔찍히 이거 그냥 매수세가 좋아보여서 들어갔던 종목이다. 짧게 먹고 나와서 다행이지 이건 거희 뇌동매매같은 느낌이여서 의미가 없을것같다. 0.45% 먹고 613원 벌었던 주식이다. 이때 해운업이 덩달아 태마가 됬어서 건드려봤다. 아 근데 어떻게 이렇게 갭이 뜰까 신기하다 무슨이유로 해운업이 갭이 쫙떳을까... 종배 했다면 계좌가 따뜻했을것같은데 

 

 

 

 

화승알앤에이

전고점을 뚫어놓고 박스권을 그리며 뚫어줄때 들어가야 하는데 이건 뭔가... 그냥 뇌동매매한 느낌이다. 반성하자 뇌동매매 물타기 까지 왜그랬나 어차피 조금 샀어서 그런것같긴한데 심리가 무너졌던 이유가 아마도 네오셈 종배한게 많이 안올라서 그래서 그런지 종배했던것들이 안올라서 심리가 무너져서 그랬을 수도 있다. 심리를 지키다. 높낮이가 많아서는안된다. 손절 손절 손절 안하고 싶으면 전고점 뚫어주고 박스권 만들고 다시 올라가려할때 여기서 더 많이 줄것같은 종목만 들어가자 

 

 

우리금융지주

소액으로 했었던 종배관점에서 주식이여서 올르긴 올랐어도 별 감흥이 없었다. 그래도 오른게 참 감지덕지하다 아마 프로그램이 많이 사줘서 매매 했었던것같은데 매매 타점은 잘 샀던것같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장 끝나기전에 좀 내려갔을때 몇주 더 주워먹었으면 괜찮았겠다는 생각이 들긴했다. 

 

 

 

카페24

옛날에 홈페이지 만드는일을 했을때 카페24 웹호스팅 많이 했었는데 주식으로 보다니 반갑다 정말 가격도 싸고 참 합리적인 곳이였는데 홈페이지 만드는 일을 접으면서는 잘 안들어갔던 곳이다. 

 

카페24 전고점 뚫어주고 좀 늦게 들어간 편이였는데 매수세가 강해보여서 조금 먹고 나온 종목이다. 요즘은 정말 줄때 먹고 나와야하는것같다 저 떨어짐의 폭을 보면 어마무시하다. 

 

 

 

HLB

종가배팅의 관점으로 매수했던건데 장초반에 팔아서 아쉬운 종목이다. 와 엄청 올랐구나... 이런걸 줄때 먹어야 했는데 아깝다 아까워 종배하고나면 시초에 팔아야 직성이 풀려서... 뭔가 오래가져갈수 있는 홀딩근거를 찾으면 될것같긴한데 프로그램 매매가 계속 되는걸 보면 어떻까? 생각을 해보고는 있다. 

 

 

 

 

LG디스플레이

종배 관점으로 들어갔던 종목인데 아침에 쭉쭉 빠졌다. 손절을 쳐야하나 싶었지만 금액이 얼마안되서 그냥 냅뒀다. 하 종배 못할것같다. 만약에 비중을 실었다면 심리가 무너졌을것같다. 존버를 해서 올랐을때 팔아서 다행이지 이걸 많이 들어간상태에서 투자를 할수 있었을까.... 좀더 고민해야겠다. 

 

 

 

 

오늘의 주식총평 

존버 승리한다. 대신 기준이좀 있어야한다. 돈 잃기 너무 싫다 돈 벌고 싶다. 

주식을 하다보면 점심 쯤에 급등주들이 나오는데 이런건 정말 조심해야할것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