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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리뷰

홈플러스가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는데 어떻게 영업은 정상운영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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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2025년 3월 4일,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잠재적 자금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습니다.

 

 

 

 

 

 

기업회생절차는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법원의 감독 아래 채무를 조정하고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 절차를 통해 홈플러스는

금융채권 상환을 유예받아 자금 부담을 줄이고,

영업 활동을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홈플러스의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채널 등 모든 영업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생절차가 개시되면 협력업체와의

일반적인 상거래 채무는 회생절차에 따라

전액 변제되며, 임직원 급여도 정상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홈플러스가

영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재정 건전성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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