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리뷰

2월29일 마이너스 28만원 손절연습

728x90
반응형

이렇게 해서는 돈을 못벌겠다 싶었다
꾸준히 몇만원씩벌어도 한달이면 60만원정도
그게 어디냐 싶겠지만 흠 이건아닌것같아서
언제까지 물리면 마음조리며 기다리거나
주식물려서 돈이 묶여서 아무것도 못하는게
좀 아니다 싶다

그래서 한달 쌔빠지게 마음졸이며 단타한거
60만원정도의 반을 손절하는데 썻다




상승 흐름있는것들중에 지지선 근처오면
손절해야지 하고 그냥 오르고 있는거 샀는데
그건 돈을 버리는 짓인것같다

다행히 에코프로비엠이 내가 산금액에서
조금더 올라줘서 다행이였지 아니였으면
또 손절할뻔했다

손절라인들 잡고 손절 각오하고 편안하게
기다렸다 그가격 밑으로가면 손절하면 되니까
다행히 손절가격 믿으로는 안빠졌다




에코프로머티 이종목은 아침에 시장초에 단타로 들어갔는데
흘려내려서 손절을 못해서 물타다가 결국 엄청난 손실을 입었다
이거때문에 손절의 중요성을 또 한번 깨달았다





손절의 중요성을 알고 테스트 하던중
기아종목이 상승중이였고 테스트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지지선까지 기다렸어야했는데 그냥 사서
손익비가 맞지 않았다

결국 상승하지못하고 손절가격 믿으로 내려갔는데
손절하길 정말 잘했다
상승하던 차트가 무너지니 다시 복구가 안되는듯했다

저걸 믿에서 잡아서 올린 사람이 있을까
나도저런걸 잡아야하는지
상승하는것을 그냥 지지선 근처에 오면
분할매수했다가 손절선 깨면 그냥 손절하는
방법을 해야할지 고민을 좀더 해야겠다



엔켐  이것도 상승하는 종목인데
그냥 샀다가 손절라인 깨길레 팔았는데
올라서 약올랐는데 결국은 쭉 내려갔다

2~3만원 손절하면될껄  20~30만원 손절하지말자



토나오는 폴라리스오피스
이건뭔가 수익중이였는데 한번 타이밍이 안맞으니까
답도없어졌다

나중에 손절 연습하려고 들어갔다가 더깨져서 나왔다
이런 위아래 왔다갔다 하는 차트는 손익비도 안맞고
손절만 하다가 돈 다까먹을 것같다
잘기억했다가 이런건 들어가지 말아야겠다



오늘 그냥 평소처럼 몇만원띠기 했으면
여전히 손절에 대한 필요성을 모르고
발전없는 혹은 좀 오래걸리는 길을 갔을것같다

주식세계 부의추월차선 그길에는 손절은 필수인것같다
손익비를 생각하면 이게 맞는것같다
만원벌고 손절10만원하면 이건아니지

다음주 월요일 도전!!!

좋은 하루 되시구요
건강한 삶되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