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강의 리뷰

클래스101 머니해킹 심화 한 달 만에 5가지 자동 수익 시스템 만들기, IT사업 마스터 by 머니해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용 입니다.

예전에 머니해킹 기본편을 들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심화편을 들은후 리뷰 입니다. 

 

 

 

 

컴퓨터로 해킹하는 강의 아니구요

컴퓨터로 뭘 하는 강의는 맞습니다. 

 

강의를 하던가 웹페이지를 만들던가해서

수익을 창출하는건데요 그래도 

핵심인 콘텐츠가 없으면 말짱 꽝이네요

 

클래스 101 이라는 강의 특성상 길게는

촬영을 못하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알아서 찾아서 공부해야하는데요 

 

이 강의에서 홈페이지 만드는 강의가 

나오는데 저는 예전에 일을 이 일을해서

보면 대충 아 이거 하면서 알겠는데 

 

웹퍼블리싱이나 개발쪽 일을 안하신분들은

그냥 이런강의구나 라고 하고 넘어 갈것같습니다.

 

저는 개발이나 웹퍼블리싱 분야가 너무 

잘하는 사람도 많고, 일단 네이버에서 블로그나

모두라는 각자 회사의 홈페이지도 잘만들어줘서

더이상 미래 전망에는 이런 직업들이 전문화된

사람만 성공할수 있겠구나 해서 포기했는데

그 끈을 놓지 않고 있는 분이 계시다는거에

그리고 돈을 벌고 있다는것에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포기하지 말껄 그생각도 들구요

저 자리에 제가 앉아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제가 인턴으로 일한곳에서도

대리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는 직원이 

일끝나고 외주를 해서 여름에 가족들

해외여행비용을 다 낸다는 이야기도 

들었으니까요. 

 

뭔가아쉽지만 이제 저만의 길을 가야하기때문에

포기합니다. 그래도 코딩은 놓지 않으려구요

 

 

 

 

 

젊었을때 포기를 했던겄에 대한 

아쉬움을 느낄수 있었던 계기가 된

강의 였습니다.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말고

포기하는 것을 두려워하라

 

이 말을 지켰더라면 지금 저도

대리나 과장 팀장 등 

돈많이 벌면서 살았을 수도 있겠네요

 

 

 

 

 

 

기본편을 꼭 듣고 심화를 듣는것을 추천드리구요

프로그래밍 흠 파이썬이나 웹퍼블리싱에대해서

어느정도 배움이 있는 분께 추천 드리는 

강의입니다. 

반응형